본문 바로가기
정보/여행, 나들이

비오는 날 태안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가 비쌌던..

by 위드유유 2022. 7. 13.

얼마 전 태안 여행을 갔을 때 비가 계속 내려서 실내로 갈만한 곳을 찾다가 쥬라기 박물관을 가게 되었습니다. 숙소와 가깝기도 했고 후기를 찾아봤을 때 추천한다는 글이 많아서 찾게 되었습니다.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입장료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입장료

  •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 태안군 주민은 주민등록증 제시 시 20% 할인
  • 만 75세 이상 경로 우대자,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입장
  • 유료체험, AR/VR체험관, 천문관, 유료 어린이 놀이시설 이용료 별도

 

AR/VR 체험관

AR/VR 체험관은 공룡을 미디어로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룡시대를 영상으로 감상하고 트릭아트, VR 체험, AR 디오라마, 4D 영상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6,000원, 어린이 6,000원입니다.

 

천문과학관

주간에는 태양을 관측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계절별로 관측이 가능한 별자리에 대해 관측할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어린이 2,000원입니다.

 

AR/VR체험관, 천문관은 입장 시 함께 구매하시면 할인 구매할 수 있으니 함께 둘러보실 분들은 입장 시에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

 

 

  • 연중 9:30~17:30 입장시간은 16:30까지
  • 여름 성수기 18:00까지 운영, 17:00까지 입장
  • 월요일 휴관 / 월요일이 휴관인 경우 다음날 휴관/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공룡 진품화석을 보유한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공룡 등의 전신 골격 등 국내에서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다양한 진본 화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하에는 체험관이 있는데 학교나 유치원에서 단체로 예약하면 화석 발굴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뼈를 만져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어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서 아직 신기하다는 느낌뿐이었지만 학생들과 함께 오면 교육적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미션지가 있어서 다 하면 선물을 주는 것 같은데 저희는 아이들이 관심이 없어서 받지는 못했습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놀이터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놀이터

 

저희가 갔을 때는 비가 왔다 안 왔다 하는 상황이라서 야외에서 오래 놀 수가 없었지만 야외 공원에도 놀이터와 공룡 모형이 여러 개 있어서 아이들 놀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깨끗하게 되어 있는 것 같지는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위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천문관과 AR체험관이 나옵니다. 그 앞에는 비행기와 자동차, 기차 등을 전시해두었는데 여기서도 아이들은 잘 놀더라고요. 앞서 말한 것처럼 이 두 건물에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그런데 박물관 입장료를 내고 들어왔는데 안에서도 입장료 내야 할 곳이 여러 곳이라니 좀 비싼 느낌이 듭니다. 안쪽에 있는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도 있는데 1인당 3,000원에 운영되더라고요. 안에서 음료는 제공하는 것 같은데 굳이 돈 내고 들어갈 필요는 없을 것 같아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전시 중인 공룡 화석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진본 화석들을 중심으로 고생대와 중생대, 그리고 신생대 전시 표본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집니다. 11시와 14시에 진행하며 20분 정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박물관 본관 안내데스크에서 현장접수하시면 됩니다.

 

태안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을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안 여행 바닷가 앞 골든 웨이브 펜션 추천

 

태안 여행 바닷가 앞 골든웨이브 펜션 추천

이번 여름휴가 때는 계속 날이 흐리거나 비가 왔습니다. 그래서 계획했던 바다에서 물놀이는 하지 못했지만 골든 웨이브 펜션에서 아주 재밌는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아이와 함께 태안여행을

with-yuyu.tistory.com

비 오는 날 태안 카페 추천 몽산포 제빵소

 

비오는 날 태안 카페 추천 몽산포 제빵소

이번 여름휴가 때는 태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하필 가는 날이 장마기간이라 비가 왔다 그쳤다를 반복하는 날씨였습니다. 휴가 마지막 날에도 비가 살살 오고 있어서 팜카밀레

with-yuyu.tistory.com

 

반응형

댓글